본문 바로가기

축구스토리

★ 프리미어리그 21R 김보경 볼터치 ★ 카디프시티 vs 웨스트햄 김보경 활약상

역시 김보경선수는 측면보다 중앙미드필더가 더욱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같은 팀 조던머치 때문에 메케이감독시절에는 측면에서 뛰어야 했는데 솔샤르감독으로 바뀐이후 두경기 연속 중앙미들로 기용되며 다시 리그초반의 기량을 회복해가는 모습입니다.

 

잉글리쉬 프리미어리그 21라운드 선더랜드의 기성용선수가 시즌 3호골이자 리그2호골 그것에 더해 1314시즌 리그 첫도움까지 기록하며 대단한 활약을 보여준 이번라운드 비록 골과 어시는 없었지만 카디프시티의 김보경선수도 좋은 모습을 보여주며 새로운 감독 체제하에서 자리를 잡아가는 모양입니다.

 

 

 

다만 팀이 웨스트햄에 0-2로 패하며 결과는 아쉽게 되었지만 그리고 이번 결과가 한국팬들에게는 더욱 아쉬운 이유는 팀이 강등권 사정거리에 들어왔다는 것과 강등권탈출을 노리는 선더랜드와 경쟁관계에 있는 웨스트햄에 패한 것이라는 안타까움이 있었지만 충분히 다음경기에서 좋은 모습을 기대케하는 볼터치와 움직임을 보여줬다고 생각됩니다.

한편 측면공격수나 측면미들은 폭발적인 스피드 혹은 화려한 테크닉을 기반으로한 상대측면 붕괴를 통해 찬스를 만드는데 사실 김보경선수는 발이 빠른 준족도 아니고 테크닉이 좋긴 하지만 돌파형 테크닉이라기보다는 상대의 역동작을 이용하는 타입이라 측면공격이든 측면미들에는 적합하다고 개인적으로 생각치 않는데 오히려 번뜩이는 센스나 연계플레이가 강점이라고 보기때문에 그의 적합포지션은 공미나 중원의 한자리가 맞다고 봅니다.

 

 

※ 프리미어리그 21R 카디프시티 vs 웨스트햄 김보경 하이라이트(영상출처 아이러브사커)

 

지금 부상이후 볼프스에서 제자리를 찾지 못하고 있는 구자철선수의 대안으로 이근호선수와 선의의 경쟁을 한다면 국대에서도 시너지 효과가 날 것으로봅니다. 그럼 다음 22라운드에서는 김보경선수의 공격포인트 기대해보면서 이번 볼터치 영상 감상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