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2014 소치동계올림픽 - 이상화 금메달 2연패 일본야후반응 2ch반응

보통 사회에서 통용되는 말 중 '땀은 절대 배신하지 않는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어떤 목표를 세우고 실행함에 있어 부단히 노력하면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다소 상투적이지만 진리처럼 믿는 이 말을 이번 2014소치동계올림픽 이상화선수의 금메달 2연패를 보면서 다시 느낄 수 있는데 그것에 더해서 겸손이라는 마음자세도 올림픽이라는 큰 대회의 수상자가 되기 위해서 갖추어야 할 덕목임을 이상화선수를 보면서 느꼈습니다.

 

 

세계신기록을 스스로 4번이나 갈아치운 현재 세계랭킹 부동의 1위임에도 인터뷰때나 경기에 임하는 자세나 한결같이 조심스럽고 집중하는 것을 보면 그가 얼마나 좋은 정신력을 가진 선수인지 알 것 같습니다. 하지만 비난 이런 정신력과 마음가짐이 한국을 넘어 세계인에게도 전해지며 만인의 귀감이 되었으면 좋겠지만 애석하게도 일본인들의 생각은 우리와 조금 다른 것 같습니다. 그럼 이번 이상화선수의 올림픽 2연패에 대한 일본인들의 생각을 한번 만나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본 야후 반응

 

 

 

 

 

 

 

 

 

 

 

 

 

 

 

 

 

 

 

 

 

 

 

- 이상화 선수 대단하다! 아마추어의 눈에도 완벽한의 스케이팅이었습니다!

 

- 굉장한 레이스였다. 샤오핑 선수도 열심히했지만. 세계 최고봉의 싸움이라고 생각해 알게되었다.

 

 

- 거의 규칙을 모르고 보는데 엄청 차이가 난다고 생각하는 순식간에 비슷하게 달리고 있고 지고 있다고 생각하면 갑자기 앞서고 있고 눈을 착각하게 만드는 경기다.(무슨말인지 모르겠네요.번역기는 항상 이래서 문제...T.T)

 

- 인, 아웃을 교대로 타기 때문이죠. 아웃을 타는 것이 거리가 기니까 어느 쪽이 이기고있는지 모르겠 더라고요(이사람 말을 보니 위사람은 스피트스케이팅이 인코스 아웃코스를 타기 때문에 경기중 누가 앞서고 있는 건지 헷갈렸던 것 같습니다.)

 

- 그래요. 어느 쪽이 이기고있는 것인지 잘 모르겠음. 처음에는 분명히 이기고있었는데 해설자가 "좋아! 이것으로 결정입니다!"라든지 "지는 있는데, 어째서 이렇게 여유로운거야"라고 태클을 넣어했습니다. 

 

 

 

 

 

 

 

 

 

 

 

 

 

 

 

 

 

 

 

 

 

 

 

 

 

 

- 인터넷 우익"채점 , 가짜 승부 "(일본 넷우익이 승부조작을 언급할거라고 말하는 듯)

 

- 매수경기다.(역시 좋은 일본인도 있고 이런 넷우익다운 놈도 있군요) 

 

- 한국선수. 다른선수와 차원이 다르다(그렇죠. 이상화선수는 차원이 다른 스케이터입니다^^)

 

- 인터넷 우익은 울상. 일본원숭이들의 휴가시간W(아마도 일본사람이 아닌듯. 근데 공감이 7이나 되다니.. 일본에서도 넷우익은 혐오대상인듯)

 

- 조선이 먼저 금메달을 탔다. 일본은 금이 없다.다음은 하단이다.(정확한 번역이 어렵습니다.죄송합니다. T.T)

 

 

- 샤오핑은 열심 노력했다. 반도 엉덩이의 선수가 너무 심하게 잘했다. 짜증나지만 어쩔 수 없다.(나는 당신이 더 짜증난다. 반도 엉덩이?? 100년 지나도 너는 그런 엉덩이 뒷구멍도 못 쫓아온다)

 

 

일본 2채널 반응

 

 

 

 

 

 

 

 

 

 

 

 

 

 

 

 

 

 

 

 

 

 

 

 

 

 

 

 

 

 

 

 

 

 

- 샤오핑도 잘싸웠지만 한국선수가 대단했다.

 

- 혐한 바보가 끽끽 말해 준다면, 나는 너무 기뻐(혐한 넷우익을 비웃는 댓글이듯) 

 

- 한국이라는 나라는 없습니다. 아래 조선 자치구와 세계 표기 수정 중입니다.(말이 좀 심한듯. 넷우익은 답이 없다)

 

- 리인지 김인지 분명하게 해줍니다(이상화선수 성이 기사에 불분명하게 올라온듯)

- 밴쿠버에서 금메달 땄을 때에도 보도는 대부분 김연아 선수만. 
조선인 정신력은 대단하다. 샤오핑 이상화를 동경한다. 연패 축하합니다. 샤오핑 도 입상 축하합니다. 1000미터도 열심히!!(샤오핑은 수상 못했는데 무슨소리인지..)

 

- 준결승에서 한국끼리 접촉 전도되어 아보-응 했던 광경 크소와로스(스피드스케이팅에 왠 준결승?? 무슨 말인지 모르겠네요)

 

- 한국선수라도 좋아.

 

- 유니폼을 왜 금빛에 집착하는 걸까 일본이 부끄럽다.(아마도 일본 유니폼이 금빛이고 이것이 금메달에 대한 집착같아 보여 싫다는 의견인듯)

 

- 진짜 굉장하다. 분명히 세계 여왕이다. 한국의 첫 메달의 압박속에서 압도적인 힘으로 금메달을 탔다. 한국 여성은 역시 굉장하다.

 

- 이 기사 쓴놈 해고해라.

 

 

 

 

 

 

 

 

 

 

 

 

 

 

 

 

 

 

 

 

 

 

 

 

 

 

 

 

 

 

 

 

 

 

 

 

 

 

 

 

 

- 그리고. 한국은 다른 메달은 땄나? 올해는 제등 기사 이정도밖에 못 볼 것 같은 생각이 드는데?(소금을 뿌리는 험한 넷우익)

 

- 한국은 지금 이것만 땄다. 500미터 남자도 탈락(아시아에서 역대 동계올림픽 최다 금메달 및 메달국가가 한국이라는 것을 얘들은 모르는건가? 하계 동계 올림픽에서 한국이 항상 일본을 앞선다는걸 모르는 일본인들..) 

- 쇼트패니스민족(짧은성기) 민족은 쇼트트랙에서 메달 강도질한다.(이런 막말이 없네.. 하드웨어 열등민족이 할말은 아닌것 같은데??) 

- 메달  모국보다 일본쪽을 향해 보고하는 한국인 귀여워. 
일제 시대 무슨 일 있으면 곧 일본에 보고하도록 교육한 덕분이다.(타국을 침범한 역사가 자랑스러운가? 이래서 역사왜곡을 하면 안되는건데..)

- 여제? SM입니까ww (SM??변태눈에는 변태만 보이는듯)

 

- 본국 없으니까 어쩔 수없는거야. 본국 가면 학대의 대상이고

(점점 열폭중인 일본우익들..ㅎㅎ)

 

- 일본인 눈물 wwwwwwwwwwwwwww 불쌍한쨉wwwwwwwwww 넷우익은 타카나시(애니메이션 주인공?)에 자위 wwwwwwwwww(수위가 높은 말인듯...ㅎ)

 

- 바보같은 NHK에서는 이 기사가 그냥 지나쳤다. 김연아선수 기사였으면 대대적으로 보도하는 것과 차이난다.(그건 니들 문제다)

 

- 재일 한국인을 응원할 자격 따위 으니까 너희들은 조국 배반자이다.  말하는 의미가 이해 잘하든 말든 빨리 죽어라.

- 설마 여자 점프는받지 못했다는 · · · · · · · · 걱정마 wwwwwwww (김연아선수가 금메달 못딸거라고 확신하는듯)

 

대체로 일본야후쪽은 한국선수지만 대단하다는 반응이 많은 반면 역시 넥우익이 많은 2채널에서는 한국선수비하와 왜곡된 역사를 바탕으로 험한하려드는 반응이 많습니다. 자신들의 잘못을 인정하고 피해를 입힌 다른국가에 반성하는 일본인이 많아지길 바라는건 너무 큰 욕심일까요? 그래도 조금이나마 희망적인 댓글이 있어 마지막으로 소개합니다. 이런 일본인들이 더욱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

 

821 :名無しさん@恐縮です:2014/02/12(水) 07:27:29.21 ID:ymyMyd6S0
韓国人選手の精神力の強さは凄い 最高の舞台で最高のパフォーマンスを出すその集中力と
闘争心はまさに鋼の不動心 豆腐メンタルの日本人とは全く別の人種って感じだ

 

한국 선수들 정신력의 힘은 굉장하다. 최고의 무대에서 최고의 퍼포먼스를 내는 그 집중력과

투쟁심은 바로 철강 부동의 마음. 두부 정신의 일본인과는 전혀 다른 인종이라는 느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