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개봉소식

영화 라붐 국내 최초 개봉소식 & 재상영관 재개봉관 상영극장정보 & 예고편

얼마전 20세기 최고의 명작 『시네마천국』의 재개봉이 있었고 없는 시간을 쪼개 스크린에서 받아보진 못했던 감동을 한껏 느끼고 왔었는데 이번에는 80년대 또하나의 히트작이자 명작 중 하나인 영화 『라붐』이 오는 10월24일 재개봉을 앞두고 있어 기대함과 동시에 간략한 정보를 소개하고자 한다.(라붐 상영관 정보는 게시물 하단에서 확인하세요.) 

 

사실 영화 『라붐』의 이번 상영은 재상영이 아닌 최초 상영이라고 한다. 즉 앞서 과거에 한국에서는 이 영화가 스크린으로 개봉된 적이 없다고 하는데 프랑스의 레전드급 여배우 소피마르소의 80년대 인기와 인지도로 미루어볼때 상당히 이해하기 힘든 일이 아닐까 생각된다. 이유는 그동안 이 영화에 대해서 한국측 관계자들이 비디오와 TV판권만 가지고 있었기 때문이라고 하는데 어쨌든 이번 상영으로 그동안 작은 모니터 혹은 브라운관에서만 보았던 소피마르소의 매력과 영화에 대한 감흥을 보다 큰 스크린에서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늦었지만 생긴 것 같아 다행이란 생각이든다. 

 

 

1980년 개봉한 『라붐』은 10대소녀가 이성에 눈을 뜨고 사랑과 우정 그리고 가족애를 깨달아 가는 청춘러브스토리이자 성장드라마로써 무명이던 소피마르소를 일약 전세계적 스타로 만들었던 영화이다. 당시 10대소녀였던 소피마르소의 매력은 물론이고 Reality, Your eyes 등 영화OST 역시도 많은 사랑을 받으며 영화팬들에게 명작으로 회자되고 있는 영화인데 특히 10대들만의 댄스파티에서 소년이 소녀만을 위한 음악을 이어폰으로 건네며 함께 추는 댄스장면은 또다른 영화, 드라마, 광고 등 많은 곳에서 패러디되며 30년도 더 지난 지금도 영화 속 명장면으로 손꼽히고 있다.

 

 

한편 영화의 개봉만으로도 영화팬들에게는 반가운 일이지만 때를 맞춰 『라붐』의 주연 소피마르소가 내한할 예정이라고 하니 이번 개봉이 더욱 의미있는 일이 될 것 같다. 이번 소피마르소의 내한은 한 홈쇼핑 패션브랜드 ‘모르간’ 모델로서 홍보차 방문하는 것으로 이번 상영을 기획한 관계자들은 그녀의 내한이 영화의 흥행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을까 기대하는 중이라고 한다. 

 

 

끝으로 이번 추억의 고전영화 『라붐』을 관람할 수 있는 상영관을 소개하자면 CGV 단독개봉으로 더욱 구체적인 상영정보가 나오는 다음주 중으로는 전국 CGV 중 이 영화의 구체적인 상영정보를 확인할 수 있을 것 같다. 차후 추가되는 개봉관소식을 업데이트하기도 하겠다.

 

※ 영화 라붐 지역상영관 (10/24일~)

서울

경기

광역시

기타

대학로점

소풍점

인천점

천찬펜타포트점

구로점

동수원점

대구점

김해점

강변점

오리점

서면점

포항점

상암점

평촌점

울산삼산점

춘천

신촌점

 

대전둔산점

 

압구정점

     

명동역점

     

여의도점

     

 

 24일 개봉후 2주차후에는 일반 극장으로 확대될 예정입니다.

 CGV사이트에서 예매는 내일 오전중에 확인 가능 하실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