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속정보

엔터테인먼트 소속사별 연예인 - 연예기획사 연예인 정리(유가증권 상장사 위주)

반세기전까지만 해도 TV에 나오는 연예인이라고 하면 부러움과 동시에 암묵적인 천시의 시선도 있었던 것이 사실이다. 그런 의미로 불리워진 일명 '딴따라'라는 명칭도 기성세대분들에게도 여전히 유효한 단어이기도 하지만 그래도 이제는 고착되었던 선입견이 많이 희석되고 오히려 그것을 넘어 우상화 신격화되어지는 역전현상도 발생하고 있으니 시대가 변하긴 많이 변해버렸다. 그리고 그런 변화의 흐름속에 연예활동도 과거처럼 구먹구구식으로 행해지는 것이 아니라 하나의 합법적인 사업 및 서비스로 자리잡게 되었고 철저한 관리와 교육을 통해 연예인도 생산되는 개념으로 바뀌는 이른바 기획사 매니지먼트 시대가 도래한 것 같다. 

 

국내대표 연예기획사 SM엔터테인먼트

 

이런 한국형 기획사 시스템으로 인해 인권침해와 노예계약 등 파행되었던 문제도 분명 있지만 어쨌거나 공산품이외의 해외로 수출할 수 있는 하나의 콘텐츠 품목이 되었고 한국을 넘어 글로벌 인기와 인지도를 얻게 되는 등 선기능 또한 부정할 수 없을 것 같다. 하여 이번 시간에는 그 많은 연예인들과 가수들이 어떤 매니지먼트 기획사에 소속되어 활동하고 있는지 또 어떤 엔터테인먼트 회사의 소속연예인으로 참여하고 있는지 방문자들의 이해와 지식을 넓히고자 정리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고자 한다. 포털사이트에 간략한 키워드만 입력해도 쉽게 찾을 수 있는 정보지만 나름의 정리를 통해 한눈에 알아볼 수 있게 분류했다는 것에 의미를 둘 수 있겠고 아무쪼록 방문하시는 분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다.

 

국내대표 연예기획 매니지먼트사(별표 코스닥 상장사)

 

▶ 국내 유가증권 상장사 엔터테인먼트 기획사(해당 매니지먼트사 대표 연예인 위주 - 이미지클릭 확대)

 

 

1.에스엠

  

 

 

2.CJ E&M

 

 

 

3.JYP엔터테인먼트

 

 

 

 

4.로엔엔터테인먼트

 

 

 

5.싸이더스HQ

 

 

6.예당엔터테인먼트

 

 

7.키이스트

 

 

 

위에서 알아본 소속사별 연예인은 해당 기획사가 상장사이고 대형기획사라는 특징때문에 대부분 이름만 대면 알만한 분들이 포함되어있다. 하지만 간혹 얼굴과 이름이 매치가 되지 않는 분들도 분명 있는데 어쨌거나 연예계도 빈익빈부익부 현상이 있다는 것을 이번 포스팅을 통해 조금은 느끼게 되었다. 

 

또한 소속사에 적을 두고 있는 연예인들이 이해득실의 단순계약이 아닌 서로에 대한 친분과 연결고리가 있어 어울어진 관계라는 것을 유추해 볼 수 있었다. 한편 국내 미등록 연예기획사까지 포함하면 매니지먼트회사가 1000여개 넘는다고 하는데 이제 명실상부 연예산업이라는 말이 합당할 듯 하며 그만큼 소속사나 연예인들이 책임감과 사명감을 가지고 공인으로써 누가 되지 않는 활동을 해야 할 것 같다. 다음 페이지에서는 상장사는 아니지만 더 많은 연예매니지먼트 회사와 소속연예인을 리스트업 해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