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스토리

★해외파 평가전 활약상 20131115★ 대한민국 VS 스위스 하이라이트 & 이청용 볼터치

2013년 11월15일 스위스전 승리는 모처럼 유럽강팀을 상대로 거둔 승리로써 다가오는 2014브라질 월드컵에서 대표팀의 활약을 기대케하는 한판이었다. 경기결과뿐아니라 그동안 문제가 되었던 김신욱선수 활용법 그리고 기성용선수의 중원에서의 존재감 등 여러모로 의미를 부여할 수 있는 경기였다고 총평하고 싶다.

 

또한 볼턴원더러스의 에이스 이청용선수가 주장으로써 보여준 투지와 헌신적인 수비 등은 이날 경기의 백미였는데 홍명보감독이 그에게 주장직을 맡긴 이유를 그는 스스로 경기중에 역전골과 함께 경기력으로 증명해 보이며 대한민국 축구팬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만점활약을 선보였다.  

 

대한민국v스위스 이청용볼터치-활약상

 

 

한편 지난 라운드에서 해트트릭을 선보이며 손세이셔널을 일으켰던 레버쿠젠의 손흥민선수는 비록 이날 골을 기록하진 못했지만 시종일관 스위스 수비수들을 당황케하는 돌파와 문전침투를 선보였는데 다소 스위스선수들의 집중견제속에 막혔지만 남다른 클래스와 위협적인 장면을 연출했고 향후 대표팀공격진에서 가용가능한 자원으로써 재차 자신의 가치를 입증했다.

 

교체출전한 이근호선수는 언제나 그렇듯 끊임없는 무브먼트로 팀페이스가 떨어질 수도 있었을 후반에 팀의 공격과 수비에 활약을 불어넣었고 이청용선수의 역전골을 어시스트하는 등 물오른 기량을 여전히 보여주며 향후 2선공격수자리를 놓고 손흥민 김보경 구자철 등 해외파선수들과의 선의의 경쟁을 예고했다.

 

 

 

동점골을 넣었던 홍정호선수는 전반 단한번의 오프사이드트랩 실수로 상대에게 1대1일 찬스를 내주는 실수를 범했는데 그 실수를 제외하고는 경기내내 김영권선수와 좋은 호흡을 보여주며 대표팀의 안정적인 수비와 공격빌드업과정을 지원했고 헤딩 동점골까지 넣으며 분데스리가 아우크스부르크에서의 활약에 이어 최근 물오른 기량을 보여주었다. 이대로만 부상없이 경기력을 유지한다면 김영권선수와 더불어 2002년 홍명보선수와 최진철선수의 역대센터백라인에 버금가는 맴버로 2014브라질월드컵에서 좋은 활약을 해줄 것으로 보인다. 

 

대한민국v스위스 전반 하이라이트

 

대한민국v스위스 후반 하이라이트

 

상대가 비록 몇몇 주축선수가 불참하였고 시차적응과 컨디션 등의 문제로 100% 자신들의 경기력을 선보였다고는 할 수 없지만 피파랭킹 7위의 강팀 스위스를 상대로 주눅들지 않는 경기력을 선보인 것에는 칭찬해야 하고 다가오는 러시아와의 A매치평가전(경기시각 11월19일 오후11시) 에서도 또 한번의 승전보를 기대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