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음악OST

★ 영화음악 - 포에버영OST Forever young 1992 ★ 멜깁슨의사랑이야기 The very thought of you

이번시간에 만나볼 영화음악은 80년말부터 90년대초 전형적인 로맨스물의 형식을 따라간 혹은 그 당시의 로맨스영화의 트랜드를 보여주는 영화이기도 한 『멜깁슨의사랑이야기(원제 Forever young)』의 삽입곡이다. 

 

기억을 더듬어보면 80년대후반 90년대초 로맨스물들은 빅, 스플래쉬, 영혼은그대곁에, 사랑과영혼 등 다소 복고적인 느낌을 담음과 동시에 환상특급류의 미스테리 혹은 환타지를 첨가하여 스토리들을 만들곤 했었던 것 같은데 이 영화 역시도 과거와 현재 그리고 시간을 건너뛰는 환타지소재에 남녀의 러브스토리를 담아 서정성과 유쾌한 에피소드 그리고 훈훈한 감동을 적절히 믹스시켜 놓았다.

  

 

 

 하지만 국내개봉당시에는 리셀웨폰시리즈의 스타 멜깁슨이 출연했음에도 흥행과는 거리가 있었는데 이후 비디오 등에선 나름 선방하였고 여전히 네이버영화평점 8점대이상의 볼만한 로맨스액션영화로 스테디한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영화의 줄거리를 잠시 살펴보면 미공군의 파일럿 대니얼에게는 미래를 약속한 헬렌이 있었는데 그녀가 불의의 교통사고로 식물인간이 되면서 대니얼은 점점 지쳐갔고 당시 비밀리에 진행되던 냉동인간프로젝트에 지원함으로써 헬렌이 깨어날때 자신도 깨어나고자 한다. 하지만 뜻밖의 화재로 냉동프로젝트는 과거속으로 잊혀졌고 대니얼은 50년이 훌쩍 지난 어느날 다시 세상밖으로 나오게 되는데 모든 것이 바뀌어버린 세상속에서 다시 자신의 사랑을 되찾기 위해 그가 벌이는 에피소드와 로맨스를 담았다.

 

멜깁슨의사랑이야기OST 빌리홀리데이 - The very thouht of you

 

지금 시각으로 보면 다소 진부한 스토리지만 당시에는 참신한 이야기였고 이런 영화들이 있었기에 이후 시간여행자의아내, 나비효과 등의 영화들이 탄생할 수 있지 않았을까 개인적으로 생각한다. 아무쪼록 과거의 영화라고 너무 간단히 차지해 버리지말고 조금만 관심을 가지고 『멜깁슨의사랑이야기』와 같은 의외의 좋은 영화들을 많은 분들이 볼 수 있었으면 좋겠다.

 

한편 이 영화의 OST 역시 나쁘지 않은데 경비행기가 하늘을 날아오를때 흐르는 메인테마와 함께 대니얼과 헬렌의 즐거운 한때를 묘사해주는 빌리홀리데이의 The very thought of you는 엔티크한 감성의 재즈곡으로 언제들어도 분위기있다. 끝으로 엔딩에서도 흐르는 빌리홀리데이의 감미롭고 우아한 목소리로 The very thought of you를 감상하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