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명장면

★ 영화속명장면 - 겨울왕국 Frozen 2014 ★ 안나의 눈사람만들래? (Do you want to build a Snowman)

2013-2014 겨울 아마도 가장 핫한 영화라면 디즈니 애니메이션 '겨울왕국(frozen)'일 것 같다. 연일 이 영화와 관련한 패러디가 양산되고 있고 유투브 및 SNS를 통해서 실시간으로 공개되는 세계 각국의 영화속 장면들과 음악OST 커버는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의 현재 국내외 높은 인기를 말해주는 것 같다.

 

한편 어제 우연히 인터넷뉴스란에서 국내 누적관객 600만을 넘어섰다는 내용을 보게 되었는데 이 기록은 역대 국내개봉 애니메이션 최고흥행작이었던 '쿵푸펜더2'를 넘어서는 대기록이라고 하고 미국내에서도 역대 최고흥행작 '라이온킹'을 넘어섰다고 하니 실로 대단한 기록이 아닐 수 없다. 또 아직 개봉하지 않은 중국과 일본에서 2~3월 개봉을 예고하고 있어 이번 겨울 '겨울왕국'의 불붙은 흥행몰이는 당분간 세계 각국에서 지속되지 않을까 싶다.(참고로 전세계 애니메이션 최고 흥행작은 토이스토리3라고 한다)

 

하지만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이 역대 흥행기록을 갈아치울만큼 대단한 작품이라는 것에는 사실 개인적으로 조금 회의적이다. 왜냐하면 스토리는 역시나 디즈니가 지금까지 해왔던 작품들의 약간의 변형에 가까웠고 기승전결에서 용두사미가 되는 모습은 조금 실망스럽기도 했는데 안나의 엘사찾기 모험이 조금더 디테일하고 더 많은 분량이 되었다면 그리고 그속에서 다양한 에피소드가 등장했다면 더 낫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는다. 어쨌거나 이것은 개인적인 소감일뿐 600만이 넘는 국내관객과 이 작품에 많은 영감을 받은 세계각국의 폐인들이 열광하고 있으니 개인적인 아쉬움 속에서도 충분히 좋은 애니메이션이지 않을까 싶다.

 

 

 

이런저런 이유로 이번 <영화속 명장면> 시간에는 애니메이션 '겨울왕국' 중 안나의 엘사바라기 장면을 다시 한번 감상해보고자 한다. 어릴때부터 왕국의 두 공주 엘사와 안나는 함께 어울리며 더없이 행복한 시간을 보내게 되는데 엘사의 실수로 안나가 얼음마법에 걸리는 사건이 생기고 사랑하는 동생 안나가 자신때문에 위험에 빠지자 엘사는 자신이 위험한 존재라 단정짓고 세상과 담을 쌓은채 혼자만의 시간을 보내게 된다. 

 

엘사가 저지른 마법의 실수로 기억을 잃은 안나는 엘사가 왜 자신을 멀리하고 자신과 놀아주지 않는지 이유조차 모른채 매일같이 엘사의 방문앞에서 함께 '눈사람만들자'고 노래하는데 영문도 모른채 언니 엘사에게 버려졌다는 외로움과 혼자라는 쓸쓸함이 안나의 귀여운 몸짓과 진솔한 노랫말로 전해져 인상깊은 장면으로 남는 것 같다. 

 

 

한편 안나가 이 장면에서 부르는 'Do you want to build a snowman'는 현재 많은 사랑을 받고 있고 엘사가 왕국을 떠나며 부르는 'Let it go'는 각종 음원챠트 1위에 오르며 역시나 이 영화의 무서운 흥행세를 보여주고 있는데 좋은 영화에는 다양한 장점과 그만한 이유가 있다는 것을 겨울왕국OST를 통해서 재확인시켜 주는 것 같다.